성애원소개 - 머릿글(양육철학)
행복나눔과 복지실천으로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공동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법인 성애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어떤 방향으로 아이들을 양육해야 할지 계속 고민하고 있으며, 학대받은 아동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양육하기가 점점 혼란스럽고 불안해지기만 하는 시대에, 양육의 기본으로 돌아가자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불안과 두려움을 내려놓고 믿음(trust), 존중(respect), 참여(participation), 자립(independent), 교육(education), 치료(treatment)라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지만 잊어버리기 쉬운 양육 원칙을 정하여, 미지의 도전에 두려움 없이 맞서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바를 자립적으로 찾아내고, 창의력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고, 타인과 세상을 위해 자신이 무엇을 기여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바로 지금과 같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아이들로 양육하겠습니다.

성애재단 성애원

2023년 운영전략

  • 원훈 아동에 대한 믿음
    종사자에 대한 믿음
    가족에 대한 믿음

  • 비전 서로 믿으며
    존중하고
    함께 참여하는
    성애원

  • 미션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갖는 아동 양육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자립지원
    상호이해와 협력의 민주적 운영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

  • 핵심가치 보호 아동의 안전과 권리보장
    보호 아동의 안정적 자립
    보호 아동의 몸건강, 마음건강

직원윤리강령

1. 반드시 아동의 인격을 존중하고 아동의 권리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행동한다.
2. 직원상호간의 존중과 신뢰로 동료를 대하며, 지위와 인격을 훼손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3. 아동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4. 전문가로서의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맡겨진 업무에 대해 책임을 진다.
5.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어떠한 부당한 압력에도 타협 하지 않는다.

굿네이버스
산림바우처
동행복지재단
월드비전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아동권리보장원
어린이재단
adongbokji.or.kr
연세머레이봉사단
보건복지부
사회복지법인 성애재단 성애원(섭재빌라)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섭재삼보길 89(관설동) 대표전화 : 033) 762-2107 팩스 : 033) 763-0034 메일 : sungae2107@hanmail.net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16-2024성애재단 성애원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