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안내 > Rainbow Vision5

Rainbow Makers(레인보우 메이커스)
레인보우 메이커스는 성애원의 자체 아동 봉사단으로서 모두가 공존하는 사회 속에서 아동들이 수급자의 틀에서 벗어나 더불어 사는 세상 속에서 진정한 의미의 나눔을 실천하여 더욱더 건전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HaJa 프로그램
"HaJa"는 "스스로 하자"라는 의미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추후 자립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스스로의 능동적인 행동이라는데 중점을 두고 아동들이 원주 한 살림에서 구입한 유기농 식자재를 가지고 여러 가지 간식을 스스로 만들고 음식을 만든 아동에게는 계산된 아르바이트 기준의 급여를 지급하여 아이들의 경제관념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해외 언어연수 프로그램
급변하는 세계화에 발맞추기 위해서 외국어는 두말할 필요 없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현지 어학연수 교육이 최대의 교육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동들을 연 2회 4인(전반기 참석아동 후반기 재참석) 교류기관에 어학연수를 보냄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의 초석을 다질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은 필리핀 영어교육만 교육하고 있지만 향후에는 일본등 다른 언어권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Pulman(섭재주민 지원 차량 운행 프로그램)
Pulman은 이태리에서 나온 마을버스란 뜻에 운행하는 정기버스로, 2007년 성애원이 섭재마을로 이사 온 후 지역사회와의 연계에 중점을 두고자 시작한 지역 연계사업입니다. 지금은 여러 가지 여건상 주5일, 매일 6회 섭재마을 회관에서 버스정류장까지 운행하고 있으나, 향 후 사업이 확장될수록 운행일과 횟수를 늘릴 계획에 있습니다.

사반나(사랑의 반찬 나누기)
사랑의 반찬 나누기는 지역 내 독거노인들께 성애원의 아동들이 자신들의 반찬을 아껴 그 식자재로 직접 반찬을 만들어 월1회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전달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반찬 배달에서 끝나지 않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을 가르치고, 말벗등도 해드리며 예의 바른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